기사 메일전송
피치 솔루션즈, 스노우플레이크 마켓플레이스에서 AI 지원 신용 데이터 제공
  • 윤문성
  • 등록 2026-02-06 00:32:54

기사수정
  • 피치 레이팅스 및 dv01 데이터셋에 대한 직접 접근이 스노우플레이크 마켓플레이스에서 가능해져 금융 모델링 가속화

인사이트, 데이터, 분석 분야의 선도적 글로벌 공급업체인 피치 솔루션즈(Fitch Solutions) (https://www.fitchsolutions.com/)가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인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https://www.snowflake.com/ko/)와 협력해 피치의 종합 데이터셋을 스노우플레이크 마켓플레이스(Snowflake Marketplace) (https://www.snowflake.com/en/product/features/marketplace/)에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시장 참여자와 고객은 스노우플레이크 내에서 피치의 신용 인텔리전스에 직접 접근하고 활용하며 분석 속도를 높이고 현대적인 워크플로 전반에 걸친 통합을 간소화한다.

피치 레이팅스(Fitch Ratings)의 신용 데이터와 피치 솔루션즈 계열사인 dv01의 미국 자동차, 무담보 소비자 대출 및 비정부 주택저당증권(RMBS) 분야를 아우르는 대출 수준 성과 벤치마크 데이터셋이 이제 스노우플레이크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된다. 향후 서스테이너블 피치(Sustainable Fitch), 크레딧사이츠(CreditSights), BMI의 데이터를 포함한 추가 제공이 뒤따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치 솔루션즈의 전체 데이터를 스노우플레이크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레이첼 로이코(Rachel Lojko) 피치 솔루션즈 사장은 “데이터는 모든 AI 전략의 핵심이며, 우리 고객은 그 토대가 신뢰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구축돼 혁신에 즉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우리는 가장 가치 있는 데이터셋이 고객이 필요로 할 때 필요한 곳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보장한다”고 말했다. 로이코 사장은 이어 “이러한 전달 모델의 진화는 기업이 분석 및 AI 전략을 가속화함에 따라 원활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접근 방식에 대한 명확한 고객 수요를 반영한다”고 덧붙였다.

스노우플레이크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공되는 피치 데이터셋은 표준화되고 분석 및 AI 지원 형식으로 제공되며, 맞춤형 수집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거나 유지할 필요 없이 기존 스노우플레이크 기반 워크플로에 독점 데이터와 함께 원활하게 통합되도록 설계됐으며 새로운 사용 사례도 지원한다. 고객은 엄격하게 소싱되고 투명한 데이터로 작업한다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인사이트 도출 시간을 단축하고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며 운영 복잡성을 줄인다.

톰 그레이(Tom Gray) 스노우플레이크 금융 서비스 데이터 클라우드 파트너 수석 매니저는 “피치 솔루션즈는 신용 인텔리전스 분야의 선도적인 출처이며 피치의 데이터셋을 스노우플레이크 마켓플레이스에 도입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공급업체 생태계를 강화했다”라며 “이번 협력은 피치의 깊은 전문성을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클라우드에 도입해 고객이 안전하고 자신 있게 인사이트를 확장하도록 돕는다”라고 말했다.

현재 스노우플레이크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dv01 소비자 신용 벤치마크 (https://app.snowflake.com/marketplace/providers/GZ2FTZ8E8PF/dv01)에 대한 무료 체험을 이용할 수 있다.

피치 솔루션즈 소개

인사이트, 데이터 및 분석 분야의 선도적인 공급업체인 피치 솔루션즈(Fitch Solutions)는 투자 전략 수립, 리스크 관리 역량 강화, 전략적 기회 파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소속 애널리스트, 변호사, 저널리스트, 이코노미스트가 신용 시장·리스크 및 개별 신용, ESG, 선진 및 신흥 시장, 산업 부문에 대한 심층적 견해를 제공한다. 피치 솔루션즈는 30개국에서 운영되는 금융 정보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피치 그룹(Fitch Group)의 일원이다. 피치 그룹은 허스트(Hearst)가 소유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fitchsolutio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피치 솔루션즈(Fitch Solutions) 피터 피츠패트릭(Peter Fitzpatrick) 런던 +44 203 530 1103 엘리스 브레넌(Eleis Brennan) 뉴욕 +1 646 582 3666 레슬리 탄(Leslie Tan) 싱가포르 +65 6796 723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시 공문서 ‘AI 리더블’로 전면 전환…디지털·경제 전략 점검 서울시가 23일 2026년 신년 업무보고 3일차 회의를 열고 공문서를 AI가 즉각 이해·분석할 수 있도록 표준화하는 ‘AI 리더블 행정문서’ 도입과 함께 디지털·경제·민생·청년 분야의 중점 전략을 점검했다.서울시는 이날 디지털·경제 분야를 중심으로 AI 기반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민생 현장 사회안전망 강화를 ..
  2.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청소년 동행캠프…환경·힐링으로 겨울방학 채웠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가 지난 1월 12일부터 23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동행캠프: Re Born Earth’를 운영해 환경·힐링을 주제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돌봄 공백 해소와 건강한 성장을 지원했다.서울시가 주최하는 청소년 동행캠프는 방학 기간 자녀 돌봄이 필요한 가정의 부담을 덜고 청소년의 전인..
  3. Microsoft, 2026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AI 파트너 시대’ 교육 솔루션 제시 Microsoft는 지난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6)’에서 ‘AI 파트너 시대(AI Partner Era)’를 주제로 한 교육 솔루션 전시 부스(주최: Microsoft, 주관: 고우넷)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는 AI가 교사와 학생, 관리자의 역할을 보완하며 함께 일하는 동료이자 파트너로 기능하는 교육 환경을 제시...
  4. 한국이 만든 선박용 교체식 배터리 시스템 기준, 국제표준 됐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소장 홍기용)는 KRISO가 중심이 돼 우리나라 주도로 제안한 ‘선박용 교체식 배터리의 설치 및 운영 요구사항’이 ISO(국제표준화기구)의 국제표준(ISO 18962)으로 공식 제정·발간됐다고 26일 밝혔다. * ISO 18962: 선박 및 해양 기술 - 선박용 교체식 배터리의 설치 및 운영 요구사항(Ships and marine technology - Installation and ope...
  5. 제이디씨파트너스, 아름다운가게와 업무 협약 체결 제이디씨파트너스(대표이사 고봉득)와 아름다운가게(이사장 박진원)는 노사 공동으로 가족참여형 사회공헌 활동 확대를 위해 1월 28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스마트빌딩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이디씨파트너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노사 공동의 정기 물품 기부와 자원봉사(활동천사) 참여체계를 구축하고, 임직원 및 가족이 함께하...
  6. 현대차, 2025년 매출 186조… 2025년 경영실적 발표 현대자동차는 29일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2025년 연결 기준 매출액 186조2545억원, 영업이익 11조4679억원을 기록하며 미국 관세 등 악재 속에서도 연간 가이던스를 달성했다고 밝혔다.현대차는 2025년 연간 실적으로 도매 판매 413만8389대, 매출액 186조2545억원, 영업이익 11조4679억원, 경상이익 13조8419억원, 당기순이익 10조3648억원을 기록했..
  7. 네오팜, 자체 생산 시설·연구소 보유로 K-뷰티 시장 차별화 전략 내세워 뷰티&헬스케어 기업 네오팜(대표 김양수)은 외주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연구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 K-뷰티 업계에서 자체 공장 및 연구소 보유라는 독보적인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5년 상반기 기준 코스맥스, 한국콜마, 코스메카코리아, 씨앤씨인터내셔널 등 ‘ODM 빅 4’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성장한 것으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